후소편입미술학원

합격자 후기

합격자 후기

5a56013aad5e784600736dbf6910c330_1712991110_3585.jpg

충남대 디자인창의학과 합격후기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WHOSO
댓글 0건 조회 1,281회 작성일 25-02-15 00:26

본문

c6e7b030af5783647f3471d5897870e1_1739546641_411.jpg
 

김*원 ;2025학년도 충남대 디자인창의학과, 영남대 생활제품디자인,동아대 미술학과 합격

 저는 편입을 준비하기 전까지 미술을 배워본 적이 없었지만, 공예에 대한 꿈을 가지고 편입을 결심했습니다. 편입을 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향이 없어 처음에는 막막했습니다. 미술을 배워본 경험이 없어서 두렵기도 했고, 내가 잘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에 망설였지만, 도전해보자는 마음으로 편입학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러다 후소 편입학원을 알게 되었고, 상담 후 학원에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비전공자라는 점에 무게를 두고 최대한 빨리 학원을 다니며 공부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실기를 처음 해보는 거라, 처음에는 소묘와 채색으로 기본기를 차근차근 익혔습니다. 많이 어색하고 어려웠지만, 포기하지 않고 계속 해나갔습니다. 처음에는 학교 수업이 끝나면 바로 학원에 가서 그림을 그리곤 했습니다. 알바, 과제, 시험으로 몸이 항상 힘들었고, 학교 수업과 학원 수업을 동시에 듣는 것이 쉽지 않았습니다. 항상 시간이 부족함을 느끼며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습니다.

결국, 저는 휴학을 결정했습니다. 휴학 후에는 더욱 집중하기 위해 학원에 최대한 빨리 가서 늦게까지 그림을 그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처음에는 힘들었지만, 매일 조금씩 발전하는 모습을 보면서 점차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편입을 할 수 있을까 하는 불안감이 항상 있었지만, 계속해서 하다보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믿고 그림을 그렸습니다. 편입을 준비하면서 신경 쓸 일이 많고 불안한 마음이 들어 몸과 마음이 많이 지쳤습니다. 하지만 힘든 순간에도 꾸준히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매일 조금씩 목표를 향해 나아가면 결국 이룰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게 되었고, 그 결과 많은 발전을 이루게 되었습니다. 열정과 끈기를 가지고 꾸준히 나아간다면 어떤 목표든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편입을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께 힘들더라도 꾸준히 묵묵히 하다 보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